2014년 6월 1일 일요일 (괘방령-여시골산-여시굴-운수봉-황악산-직지사)
황악산은 지난시절 백두대간 진행할때 지났던 구간이었을뿐 따로 황악산을 찾은적이 없었는데 오늘 이렇게 진행하게 되었다
괘방령을 들머리로 하니 잠시 지난 산행을 되새김해보며 산을 오르는데 작은 소로로 오름길이 이어지며 얼마후 여시골산에 닿게된다
대간길이 다 그러하듯 오르내림길이 반복되며 운수봉에 이르고 이후 황악산 정상에 올라선다
정상에서 바람재로 하산하다 직지사로 내려서야 하는데 두곳다 통제한다는 팻말이 걸려있었는데 아마도 산주인이 걸어놓은듯 했다
팻말을 뒤로하고 가파른 내림길로 한동안 내려서면 계곡을 끼고 편안한 산책길이 이어지다 곧 직지사에 닿으면서 산행을 마감한다